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광안리 로컬 한식 맛집 할매재첩국 재첩의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광안리가 핫플이 되면서 트렌디한 밥집과 카페가 많이 들어섰지만 옛날부터 자리 잡고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로컬 맛집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 일반 재첩국의 느낌이 아닌 다양한 재첩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광안리 로컬 맛집 할매재첩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안리 로컬 맛집 할매재첩국의 모든 것]

 

1. <할매재첩국 영업시간과 주차>

할매재첩국의 위치는 광안리 해변가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한 끼 든든하게 먹고 바닷가 산책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할매재첩국 주차장
할매재첩국 주차장

영업시간
매주 06:00 ~ 21:00까지 영업을 합니다.
정기휴무일은 없으나 한 번씩 휴무를 할 때가 있습니다.
아침에 먹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한식이기 때문에 가게문을 일찍 여는 것 같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어 차량을 들고 오셔도 됩니다. 대신에 주차장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바쁜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는 주차를 하기 힘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할매재첩국 메뉴판과 후기>

 

할매재첩국 메뉴판
할매재첩국 메뉴판

 

물가가 워낙 올라 그런지 할매재첩국의 가격도 천 원씩 올랐더라고요. 그래도 나오는 양이 푸짐해 이 정도 금액을 받아도

전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한 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재첩 정식 - 10,000원, 가장 많이 시키는 기본적인 메뉴이며 처음 맛보시는 분은 재첩 정식을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재첩 진국 - 14,000원, 재첩 정식과 비슷하지만 반찬 메뉴가 적은 대신 재첩의 양이 많아 재첩의 맛을 더 진하게 느끼고 싶다 하시는 분은 재첩 진국을 추천합니다.
  • 재첩 덮밥 - 15,000원, 독특한걸 선호하고 비빔밥처럼 먹고싶다 하시면 재첩덮밥
  • 재첩 무침 - 30,000원, 단체 식사를 하러 오셨을 때나 3인 이상 오셨을 때 시켜서 재첩 무침만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재첩 정식>

 

재첩 정식 구성
재첩정식 구성

재첩 정식인데요! 반찬이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계란말이를 비롯해 비벼먹을 수 있게 각종 나물도 구성으로 나오는 알찬 정식입니다. 먼저 재첩국과 밥, 반찬으로 반 정도 밥을 먹고 재첩의 맛을 느낀 뒤 남은 재첩국의 국물과 밥을 비벼서 마무리해서 드시면 재첩 정식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할매재첩국의 재첩국 특성이라 하면 정말 많은 재첩이 들어가 국물이 회색빛으로 진하게 우러나와 깊은 맛을 내고 반찬도 재첩국의 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밸런스 조절이 정말 뛰어나게 돼있습니다. 그래서 할매재첩국에 처음 가시는 분에게 왜 정식을 드시라고 하냐면 재첩의 참맛을 느끼기에 덧 없이 좋은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재첩 덮밥>

 

재첩 덮밥
재첩덮밥

재첩 덮밥의 경우는 굉장히 단순하게 나오는데, 의외로 재첩 날 것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메뉴입니다. 재첩 정식과 다르게 국을 조금 넣어 비빔밥을 해 먹는 것과 달리 여러 가지 부재료와 재첩을 넣고 밥을 넣어 비벼먹을 수 있는데 회덮밥과는 다른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의외로 재첩이 조그마해서 맛이나 나겠어하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재첩이 정말 어마 무시하게 들어가 있어 야채의 아삭한 식감보다 재첩의 탱글한 식감을 더 많이 느끼는 최고의 재첩 덮밥!입니다.

 

<총평>

구포시장에서 시작해 광안리까지 넘어와 50년 넘게 장사를 하고 있는 광안리 로컬 맛집 할매재첩국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여러 가지 핫플을 가서 그곳의 분위기만 즐기는 것보단 부산 자체의 로컬과 건강하게 맛있는 재첩국의 매력을 한번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