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애플워치7세대 사전예약일, 가격, 색상, 기능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 아침 기사로 애플워치7세대의 정식 출시일이 발표되어 굉장히 설렜는데요. 언제 출시한다 루머가 워낙 많았던지라 너무 기다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출고가와 색상 전작과 비교했을 때 어떤 부분이 약간씩 변경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출시 사진
애플워치7세대

  • 애플워치7세대 사전예약일

애플워치 사전 예약은 10월 8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시작이며 정식 출시일은 일주일 후 10월 15일로 확정이 났습니다. 카더라가 워낙 많아서 언제 출시될지 굉장히 궁금했는데 정확한 일자가 나와 한결 마음이 편하네요. 사전 예약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둘 다 가능하니 아마 8일 날 박터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7세대는 전작인 6세대와 똑같이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소재가 있고 워치의 크기가 41mm, 45mm로 나뉘네요 그리고 GPS 버전과 셀룰러 버전도 있어 선택의 폭은 크게 달라진 게 없네요.


애플워치 색상 5가지 사진
애풜워치7세대 알루미늄 색상 5가지

  • 애플워치7세대 가격과 색상

▶알루미늄의 색상으로는 5가지가 나왔는데 미드나이트, 그린, 블루, 프로덕트 레드, 스타라이트로 나왔으며 전작은 GPS 기준 가격으로 54만 원에 나왔지만 이번에는 49만 9천 원으로 4만 원 저렴하게 나왔지만 그래도 가격이 상당히 쌘 건 여전하군요 ㅎㅎ

 

 

▶스테인리스 스틸은 GPS, 셀룰러 버전으로 나뉘고 색의 경우는 6세대와 똑같네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색상 선택은 크게 고민할 필요 없이 기능이 얼마나 올랐는지에 여부를 보고 가격과 비교해서 구매가 될꺼 같습니다. 6세대의 경우 90만 원이 출고가였으니 여기서 플러스알파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타늄도 스테인리스 스틸과 마찬가지로 6세대와 동일한 색상이라 크게 비교할 건 없네요.


  • 애플워치7세대 기능

▶기능으로는 6세대와 비교했을 때 베젤의 두께가 약 40% 얇아지고, 해상도는 20%가 향상되었습니다. 그 이외에 디자인은 둥근 모서리 적용을 그대로 가는 거 같네요. 그래서 기존 밴드와 호환으로 가능해서 스트랩 재사용도 가능한 점은 마음에 들지만 역시나 출고가가 흠..

 

▶전작 대비 충전시간은 33% 더 빨라졌지만 용량은 그대로라 사용시간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평을 하자면 기능이 크게 바뀐건 별로 없고 소소하게 업데이트된 정도의 스펙이라 전작인 6세대를 쓰던 분이거나 더 전작을 쓰던 분도 굳이 49만 원을 주고 구매를 할 매력도가 크게 떨어진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