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꿀팁

편의점 감기약 판콜에이 리뷰

요즘 같은 환절기 일교차가 크다 보니 감기에 자주 걸리는데요, 저는 그래서 감기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몇 년째 먹고 있는 감기약이 있습니다. 바로 저희 주변에 어디에든 있는 편의점에서 파는 판콜에이인데요 구하기도 쉽고 감기 기운이 올라오려고 할 때 먹으면 효과가 이거만 한 약이 없더라고요! 언제 먹으면 효과가 있으며 가격대는 어떤지 간단한 편의점 감기약 판콜에이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판콜에이 판매하는 곳

편의점 사진
편의점

판콜에이는 브랜드 상관없이 전국 편의점에서는 다 팔고 있기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한 병으로 파는 것이 아니라 한통에 3병씩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격은 3,000원이니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어요!


◆어느 정도 감기 기운이 올라왔을 때 먹어야 좋은가?

감기약 판콜에이 사진
감기 초기에 효과 좋은 판콜에이

판콜에이는 성분 자체가 일반 감기약처럼 독한 성분이 아닌 가벼운 성분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가 걸리고 나서 본격적인 증상이 나왔을때는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저는 감기 증상 즉 목이 칼칼하다거나, 침을 삼켰을 때 코가 살짝 따가운 것과 같이 약한 증상이 나왔을 때 판콜에이 한 병을 먹고 자고 일어나면 증상이 거의 완화가 되어 감기로 크게 진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판콜에스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감기약 판콜에스 사진
약국에서 판매하는 판콜에스

판콜에이와 판콜에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한다면 판콜에이는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의약품이고, 판콜에스는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비약이에요 여기서 약국에서 파는 상비약이 좀 더 효과 좋은 거 아니야?라고 하실 수 있는데 성분 차이는 몇 mg차이라 큰 차이가 없다고 약사분께서도 말씀하시더라고요. 하지만 그 몇 mg성분 차이도 미묘한 차이가 있는 만큼 가벼운 같은 증상이 나오더라도 약국이 편의점보다 더 가깝게 있다면 약국에서 구매하시는 게 낫지만 굳이 그런 게 아니라면 판콜에이를 드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판콜에이 부작용은 따로 있나요?

판콜에이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일반 감기약보다 훨씬 약한 성분들로 구성된 상비약이라 큰 부작용은 없지만 편의점에서 사는만큼 자신이 가진 질환이 일반 감기약 성분으로도 위험한 기저질환이 있다면 약국에서 판콜에스를 사시는 것을 추천하지만 그 이외에는 과다복용만 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