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리뷰 및 임장

부산 단일 최대 단지 화명롯데캐슬카이저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단일 단지로는 세대수가 1등인 북구 화명동의 롯데캐슬카이저를 다녀왔습니다. 무려 5000세대가 넘어 그런지 정말 넓어서 군데군데 다 돌아보는데만 1시간 가까이 소요한 거 같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제가 다녀오고 느낀 점과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캐슬카이저

 

총 세대수: 5239세대

평수: 25평~61평까지 중소대형 평수가 골고루 배치

용적률: 281% , 건폐율: 12%

건설사: 롯데건설

 


 

롯데캐슬카이저는 북구에서도 가장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화명동에 있는데요 화명동은 부산에서 만든 2기 신도시로써 해운대구 좌동과 더불어 굉장히 인프라 구축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양산이나 김해에 직장을 둔 실거주자들이 서부산에서 가장 선호하는 동네이기도 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바로 앞에 수정역이 있어 초역세권이지만 동별로 차이가 있어 어림잡아 가장 먼 동이 6분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이 정도면 모든 동이 역세권에 위치해있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워낙 대단지이다 보니 커뮤니티 시설이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웬만한 단지에서는 보기 힘든 수영장도 있고 사우나도 있어 이래서 다들 대단지 대단지 하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어요 ㅎㅎ 그 이외에 버스 노선도 잘되어 있어 자가용이 없더라도 크게 불편하진 않을 것 같아요 +_+ 

 

상권 또한 워낙 대단지이다 보니 아파트 상가에 다양한 가게들이 많이 들어와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상권들이 고루 잘 발달되어 생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대부분 평지로 이루어져 있지만 뒷동은 살짝 경사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경사라고 하기에도 좀 민망한 기울기라 크게 신경쓰일부분은 아녔습니다 ㅎㅎ~ 

 

가장 큰 메리트는 초중고를 다 품고 있다고 할 정도로 큰길을 건너지 않고 단지 내부에서 다 졸업이 가능할 정도인데 자녀가 있는 가정은 정말 선호할 수밖에 없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화명동이 부산 내에서 학원 개수가 가장 많아 학원가도 잘 발달되어 있으니 자녀교육에는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이 있을까요 ㅎㅎ 그런 면에서 직장으로 인해 서부산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선택지가 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명동 하면 또 자연환경을 빼놓을 수가 없죠! 화명 생태공원이 도보로 10분 안팎이니 산책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굳이 생태공원을 가지 않더라도 카이저 안만 돌아도 산책은 충분히 되니 카이저 자체가 생활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ㅋㅋㅋㅋ!

 

임장을 다녀온 종합적인 후기로는 5000세대가 넘는 대단지라 부지가 워낙 넓어 생활이 아파트 내에서 다 이루어질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고 주변에 큰 상권은 없지만 조금만 움직이면 화명역 상권과 덕천동 상권을 이용할 수 있으니 유흥가와 주거지의 경계가 명확해서 좋았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북구라는 점 ㅎㅎ.. 부산에서 유명한 번화가나 관광지 등 놀거리를 즐기기에는 다소 거리가 조금 멀다는 게 아쉬웠네요 ㅜㅜ 하지만 대심도가 완전 개통되고 하면 화명동에서도 해운대까지 거리가 대폭 감소하니 굵직굵직한 호재들이 숨겨져 있는 화명롯데캐슬카이저 임장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