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리뷰 및 임장

부산 서대신동 <대신더샵> 임장 후기

부산 서대신동 <대신더샵> 임장 후기

 

이제 여름이라 그런지 낮에는 움직이기 굉장히 덥고 습하네요 ㅜㅜ 6월인데 벌써 이러면 올여름 어떨지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대신2차푸르지오로 이사를 오고 나서 일대를 둘러보니 대신동에도 활발한 재개발, 재건축으로 인해 브랜드 아파트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왔는데요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데요 그중 서대신동에 있는 대신더샵에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자면

 

대신더샵

세대수: 429세대 총5개동

준공년월: 2018. 01월

평수: 25평~39평으로 소중대형 평수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용적률: 279% 건폐율: 21%

 

 

대신더샵 지도
대신더샵 위치

우선 대신더샵의 경우 서대신4동에 위치해 있고요 지하철역과의 거리는 조금 있는 편이라 역세권은 아닙니다. 대신에 103동과 105동 사이에 출입문을 나가니 바로 앞이 버스정류장이라 서면이나 남포동, 부산역 등 주요 지역들을 편하게 갈 수 있고 바로 뒤편이 구덕터널이 위치해있어 사상이나 김해로의 이동도 편할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굳이 역세권이 아니더라도 대중교통이 잘되어있어 불편할 거 같진 않았습니다. 걸어서 가본 후기로는 구덕운동장을 기점으로 우편으로 올라가면 경사가 완만해 걸어가는데 전혀 숨이 차거나 하지 않았는데요 대신에 구덕운동장을 기점으로 좌편으로 가거나 서대신역에서 걸어서 갈 경우 경사가 조금 있어 땀이 살짝 나더라고요 물론 버스정류장이 바로 옆이라 버스를 타면 되니 이 점은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요 ㅎㅎ! 

 

 

대신더샵 가는길
대신더샵

대신더샵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를 둔 부모님에게 사랑받는 아파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지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신동의 초중고들은 구덕운동장 뒤편으로 거의 다 포진되어있는데 그곳의 중심에 대신 더샵이 있다 보니 아이들의 통학이 정말 안전한 아파트 같더라고요! 초등학교의 경우도 구덕초로 배정을 받게 되던데 육교하나 만 건너면 바로 학교니 큰 도로의 횡단보도로 가는 것이 아니라 훨씬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고요~ 이제 대신더샵의 내부를 들어가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내부는 그렇게 크지는 않고 주말에 가서 그런지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놀이터에서 놀고 있어서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ㅜㅜ 내부의 후기는 세대수가 429세대에 최고층도 24층이다 보니 웅장함 보단 아기자기하다고 할까요? 뭔지 모를 포근함이 있는 아파트였어요ㅎㅎㅎㅎ! 동간 간격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각 동마다 일조량에 지장이 없게끔 설계가 되어있어 이 점도 크게 문제가 될 거 같진 않았고요 놀이터는 메인 중앙에 하나 105동 밑에 하나가 있던데 105동 밑의 놀이터에는 휑하고 중앙 놀이터에 아이들이 다 모여있더라고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세대수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피트니스센터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구성이 알차게 커뮤니티센터도 조성이 되어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제가 가장 부러웠던 것 중 하나가 그냥 단지 내부를 둘러보는데 영도 방향으로 넓게 탁 트힌 뷰가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_+! 동마다 다르겠지만 앞 동의 경우 중층 이상만 되더라도 늘 바다 뷰를 보면서 거주하시는 거니 정말 부럽더라고요ㅠㅠ

 

총평을 남기자면 대신더샵은 가는 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경사가 약간 있음에도 단지 내부는 평탄화 작업이 되어있어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역세권이 아닌 대신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이라 부산 시내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할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인프라의 경우도 대신동은 두말할 필요 없죠 구덕운동장 주변으로 다양한 맛집과 프랜차이즈 그리고 학원가도 잘 형성되어있어 아이들의 면학분위기도 나쁘지 않고요 ㅎㅎㅎ! 다만 살짝 아쉬운 게 있다면 신축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내부에 석가산이나 조경의 부분이 살짝 아쉬웠는데요 이 부분은 입대위분들과 입주민분들이 앞으로 더 발전시켜나갈 문제이니 아마 갈수록 빛나는 대신더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