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숙소/부산소개

부산 단풍 명소 금정산 자락 속 '범어사'

날씨가 따뜻한 부산은 11월 중순에서 말쯤 되면 단풍의 절정을 볼 수 있는 시기인데요. 산이 워낙 많은 지형 탓에 집 앞에서도 단풍옷을 입은 산들을 쉽게 볼 수 있지만 젊은 사람들과 등산객 사이에서 인기 많은 부산의 단풍 명소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금정산 속에 위치한 범어사인데요. 바로 그 아름다움으로 들어가 보시죠~


<부산 단풍 명소 범어사>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범어사는 자가용이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이 가장 빠른데요. 특히나 주말이면 등산객과 단풍을 즐기려는 관광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자가용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범어사행 버스를 타는방법
범어사행을 가는 버스를 타기위한 방법

도시철도 1호선 노포행 열차를 탄 후 범어사역에서 하차하시면 되는데 범어사역 5번과 7번 출구 사이에 있는 길을 3분 정도 올라가게 되면 비아이마트 청룡점이 나옵니다! 바로 그 비아이마트 옆에 보면 요렇게 범어사행 시내버스가 오는 정류장이 있는데 오직 한 노선 90번 버스만 오는데 배차간격이 10분 안팎이라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범어사를 갈 수 있습니다. 만약 시내버스를 탑승하셨다면 범어사 매표소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간다면?-

주차비 3&#44;000원 부과
자가용으로 가면 3,000원 주차비 부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간다면 따로 관람료가 없지만 자가용을 이용해서 간다면 3,000원 주차비를 내셔야 하는데요. 범어사에는 곳곳에 1번부터 5번 주차구역이 있는데 1번과 5번 주차장이 범어사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고 2,3,4번 주차장은 하차 후 조금은 걸으셔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1번 5번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조금 일찍 출발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차비의 경우는 입구에서 미리 지불 후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빙빙 도실 필요 없이 바로 입장! 하시면 됩니다.

 

-금정산의 빼어난 절경-

금정산 단풍 절경
금정산 단풍 절경

범어사는 금정산에 둘러 쌓인 절이다 보니 드넓은 금정산의 울긋불긋한 단풍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습니다. 현재 사진은 11월 6일 기준으로 펼쳐진 단풍인데 조금 더 있으면 더욱더 짙은 색깔을 입을 것 같더라고요~

 

대웅전 쪽에서 바라본 풍경
대웅전 쪽에서 바라본 풍경

절의 중심 대웅전 쪽에서 바라본 풍경인데요. 푸른 하늘 아래 붉은 빛깔이 도는 산을 보니 저절로 눈과 마음이 힐링이 되더라고요~ 한동안 멍을 때리면서 보았는데 저 배경으로 제 자신과 함께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높이가 있어 못하는 게 아쉬웠습니다..

 

MZ세대의 핫스폿
MZ세대의 핫스폿

여기가 인스타나 SNS에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범어사의 단풍 핫스폿인데요. 대웅전 입구에서 우편을 보면 내려가는 길이 하나 있는데 그쪽으로 내려가면 바로 계단과 함께 단풍이 펼쳐져 사진을 찍고 있는 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 배경이 워낙 이쁘니 저도 사진을 한컷 찍었는데 주변에서 알아서 빛을 내주니 몸은 거들 뿐이더라고요~ 

 

사실 범어사에 가게 되면 가장 유명한 핫스폿은 대웅전 우편 단풍 골목이지만 절 위에서 내려다보고 또 올려다보는 금정산의 단풍 절경을 본다면 그 핫스폿이 정말 일부에 불과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뺴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이쁜 경치를 눈으로 한번 보고 범어사에서 소원을 빌며 마음속을 한번 정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부산 단풍 명소 범어사의 컷들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