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겨울 자동차 와이퍼 관리방법과 제품 추천

요즘 겨울날씨가 봄날씨처럼 정말 따뜻했다 추웠다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자동차 와이퍼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쓰면서 눈이나 비같은 환경에 대비해 좋은 와이퍼 제품을 달아야 좀 더 차를 깨끗이 쓸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 겨울 자동차 와이퍼 제품 한 가지 추천과 관리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관리방법

와이퍼 제품 추천과 이유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관리방법>

 

눈&#44; 비 대비 와이퍼 관리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관리

자동차 와이퍼의 경우 소모품으로 일정 기간을 사용하셨다면 교체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통상적으로 와이퍼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이 적당하지만 주행환경과 사용 용도가 어떠냐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퍼 사용 중 끌림이나 튕김 현상, 미세한 소음을 넘어선 소리가 들린다면 바꿔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눈이나 비가 내릴 때 와이퍼를 세워두자

비의 경우는 크게 개의치 않으셔도 되지만 무게가 훨씬 무거운 눈의 경우 세워두지 않는다면 와이퍼의 날이 변경될 수 있고 얼어붙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눈이 올 때는 꼭 와이퍼를 세워두세요! 단, 눈 만 왔을 경우 와이퍼를 그냥 세워두면 되지만 강풍이 겹친 눈보라가 일어날 경우 와이퍼를 눕힌 뒤 전면 유리 사이로 신문지를 넣어 와이퍼를 보호해 줍니다.

 

▶건조한 유리창은 와이퍼 사용 금지

눈이 온 뒤에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눈이 녹으면 전면 유리에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고무가 얼어있거나 워셔액 없이 건조한 상태로 작동을 시킨다면 고무날이 손상되어 수명이 줄어드니 반드시 워셔액을 뿌린 뒤 와이퍼를 작동해주셔야 합니다.

 

▶눈이 쌓여 있을 땐 다 제거한 후 와이퍼를 작동

간혹 귀찮아 눈이 쌓여 있는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해 눈을 치우는 행동을 하시는 분이 계신데 이런 행동은 절대 금지! 시야확보를 위한 일부만 치우고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외곽에 쌓인 눈까지 싹 제거한 후 운행하셔야 됩니다. 그 이유는 눈의 무게를 얹은 채 가동하면 지지하는 암의 고정 너트가 풀리거나 홀이 마모되어 교체해야 되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와이퍼 제품 추천과 이유>

대부분 차주들은 와이퍼는 소모성 차량용품으로 생각을 해 아무거나 또는 저렴한 와이퍼를 사용하는데.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후변화가 너무나 급작스럽게 변화하는 현재 그에 대응하는 성능이 좋은 와이퍼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눈의 무게를 잘 견디며, 와이퍼 날의 변형이 적은 특수 실리콘 고무 와이퍼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차량 용품 기업으로 잘 알려진 불스원의 제품이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탈 실리콘 와이퍼
메탈 실리콘 와이퍼

[불스원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

불스원에서 나온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WPT 기술로 만들어진 특수 실리콘 고무가 사용되기 때문에 내열성과 내한성 그리고 내 오존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혹한, 혹서, 자외선 등 급변하는 환경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닦임 성능이 뛰어난 실리콘 와이퍼
닦임 성능이 더욱 더 뛰어난 불스원

일반 와이퍼들은 일체형인 구조적 단점 때문에 내구성이 약한데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이러한 내구성을 보완해 메탈하이브리드 관절 구조로 유연성이 더욱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만큼 차종 및 유리 곡면에 관계없이 강력한 밀착력으로 겨울철 눈과 바람이 많이 불어도 큰 걱정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즈음 모든 물가가 오르고 차량 유지비 또한 많이 상승하였는데요. 한번 제대로 된 투자로 조금 더 오래 사용한다면 조금이나마 팍팍한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조금만 신경 써 관리하여 오랫동안 탈 수 있는 차량이 됐으면 합니다.

댓글